한국기술교육대 STEP, 4차 산업 대비 ‘이러닝 콘텐츠’ 101개 과정 신규 운영
한국기술교육대 STEP, 4차 산업 대비 ‘이러닝 콘텐츠’ 101개 과정 신규 운영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4.0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국민 디지털 지식 격차 해소 위한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 개발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을 활용해 4차 산업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이러닝 콘텐츠 101개 과정을 신규 운영한다.

7일 한국기술교육대에 따르면 신규 운영되는 주요 과정은 ▲인공지능 기술 및 서비스 ▲빅데이터 입문 ▲TensorFlow로 배우는 머신러닝 알고리즘 ▲영상 크리에이터를 위한 프리미어 프로 ▲CATIA를 활용한 3D설계 등이다. 

특히 전 국민 디지털 지식 격차 해소를 위한 정부의 ‘K-Digital Plus’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한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 과정도 운영한다. 이를 통해 4차 산업 및 디지털 기술에 대한 용어 및 이론, 동향, 사례 등의 학습이 가능하다. 

오창헌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4차 산업 시대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해 직업훈련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며 “이번에 제공하는 신규 이러닝 콘텐츠는 직업훈련 시장의 요구에 대응한 현장실무형 콘텐츠로 전 국민의 디지털 기초역량 및 직무능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기술·공학 분야의 이러닝 콘텐츠, NCS 직업기초능력 등 다양한 실무중심 지향의 과정들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국민 누구나 회원가입 후 전액 정부지원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수강신청은 매달 1일, 15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STEP(step.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