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대학일자리센터, 직무‧진로 멘토링 ‘내일드림 프로젝트’
순천대 대학일자리센터, 직무‧진로 멘토링 ‘내일드림 프로젝트’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4.0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무‧진로 현직자 1:1멘토링 프로그램
순천대 대학일자리센터가 3월 25일 순천대 졸업생과 학생을 대상으로 직무‧진로 현직자 1:1멘토링 프로그램 ‘내일드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순천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대학일자리센터는 3월 25일 순천대 졸업생과 학생을 대상으로 직무‧진로 현직자 1:1멘토링 프로그램 ‘내일드림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내일드림프로젝트’는 한국철도공사가 5년 이내 입사자와 청년구직자간 멘토링을 제공해 지역대학 청년구직자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목표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철도공사 소개 ▲직무별 업무소개 ▲채용절차 등 정보 제공과 현직자 1:1멘토링으로 구성됐으며, 개별상담실을 제공해 10명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 학생은 “1:1 상담이라 개인의 상황에 맞는 목표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를 뚜렷하게 알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순천대 양숙향 대학일자리센터장은 “현직자 1:1멘토링 프로그램은 지역 청년들에게 직무와 관련된 최신의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사회 진출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직무‧진로 멘토링이 더 많은 직업군으로 확대‧운영되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순천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지역청년의 진로·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 취업컨설턴트가 상주하며 ▲진로상담 및 취업상담 ▲이력서·자기소개서 첨삭지도 ▲모의면접 등을 상시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