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 방안 마련 위해 앞장
대구사이버대,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 방안 마련 위해 앞장
  • 임지연 기자
  • 승인 2021.04.01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평생교육 네트워크 발대
대구사이버대가 지난 3월 31일 진행한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네트워크 발대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대구사이버대 제공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3월 31일 대구광역시 달구벌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네트워크‘를 발대하고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에 앞장선다. 

대구사이버대 주최로 열린 발대식에는 대구광역시 달구벌종합복지관, 대구광역시 청각·언어장애인복지관, 대구광역시 시각장애인복지관 등 총 3개 기관 기관장·평생교육사 1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장애인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점차 강조되고 있으나 이를 지원할 장애인 평생교육기관이 부족한 현실을 극복하고자 마련됐다. 참가한 기관들은 향후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을 위해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평생교육사 양성을 위해 정기적인 네트워크 회의 등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기관들은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장애인 대학생에게 전문적인 평생교육 실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활동을 협력적으로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행사를 기획한 채현탁 평생교육 클라우드 전공, 사회복지학과 교수는 “지역에 장애인 평생교육과 평생교육사 교육지원체계가 아직 많이 부족하다”며 “행사에 참가한 기관들이 대표적인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기관으로서 솔선수범해 지속적인 장애인 평생교육의 지원과 발전을 함께 노력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