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대, 초기창업패키지 창업기업 모집
한국산업기술대, 초기창업패키지 창업기업 모집
  • 임지연 기자
  • 승인 2021.03.3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정기업 최대 1억원 사업화 자금과 특화 프로그램 지원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 이하 산기대) 창업지원단은 유망한 창업아이템 혹은 고급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초기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오는 4월 15일까지 ‘2021년 초기창업패키지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초기창업패키지 지원 대상은 2018년 3월 26일부터 2021년 3월 25일 기간 동안 창업한 기업만 가능하며, 선정 기업에게는 시제품 제작을 위한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재료비, 외주용역비, 광고선전비 및 인건비 등)과 특화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특화프로그램으로 창업아이템 검증(BM마켓 테스트), 초기창업기업지원(짜맞춤 교육·멘토링, 짜맞춤 기술·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이후 후속 지원으로 대학기술지주회사와 IR 등 공동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연계가 진행된다.

신청방법은 ‘K-Startup’ 홈페이지(http://www.k-startup.go.kr)에 접속한 뒤 모집공고 하단에 있는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신청’을 선택하고 주관기관 중 ‘한국산업기술대학교’를 선택한 후 사업계획서를 업로드하면 접수된다.

평가는 자격검토, 서류평가, 발표평가 순으로 진행하며 서류평가 통과자 대상으로 멘토링이 진행된다.

한편 산기대 창업지원단은 오는 4월 1일과 8일 오후 2시에 사업소개 및 실시간 질의응답을 주제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모집 설명회를 개최한다. 관심 있는 창업기업은 산기대 창업지원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