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소프트웨어교육봉사단 3기 출범
호서대, 소프트웨어교육봉사단 3기 출범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3.29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발대식에서 소프트웨어교육봉사단 3기 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호서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 AI·SW중심대학사업단은 27일부터 28일까지 아산캠퍼스 강석규교육관 AIMing Space에서 ‘소프트웨어교육봉사단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서는 레고 마인드스톰 EV3와 온라인교육상황을 대비한 VRT(Virtual Robotics Toolkit)를 활용한 기초 SW 교육도 마련됐다.

소프트웨어교육봉사단(이하 SW봉사단)은 대학의 사회적 기여라는 가치 실현과 지역 SW 격차를 줄이고자 초⋅중⋅고생부터 성인학습자까지 다양한 계층 수요자들을 대상으로 SW교육봉사를 수행하고 있다.

SW봉사단 3기 학생들은 1년간 호서대에서 진행하는 AI·SW 관련 행사들을 위한 보조교사 및 도우미로 활동할 예정이며 실적에 비례해 장학금 지급, 봉사시간 부여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SW봉사단원들은 4월부터 천안시 중앙도서관과 함께하는 시니어SW교육, 아산시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을 위한 SW캠프 교육봉사 및 학습 동행을 시작으로, 초중고생 SW경진대회, 인근 초⋅중⋅고교 대상 ‘찾아가는 SW 교실’, SW경진대회 활동 등을 지원하며 학생조직을 구성해 자체적인 SW 가치확산 프로그램의 시행과 SNS홍보 등을 병행하게 된다.

김지나 AI⋅SW중심대학사업단 가치확산센터장은 “다양한 봉사활동은 대학 인재상인 ‘벤처정신을 가진 사회공헌형 인재’의 양성에도 기여하는 것”이라며 “봉사단원들의 활동이 지역사회와 AI·SW의 가치를 공유하며 미래 4차 산업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로 성장하는 좋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