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덕성학원 이면재 이사장 취임식
학교법인 덕성학원 이면재 이사장 취임식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3.24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 견지에서 교육의 역할과 방향을 찾아야 할 것”
이면재 학교법인 덕성학원 이사장이 지난 23일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덕성여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학교법인 덕성학원은 지난 23일 제15대 이면재 이사장이  취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덕성학원은 창학100주년 기념식에서 '민족을 품고 세계로'라는 슬로건을 발표했고, 대한민국의 역할과 위상이 세계적 견지에서 크게 강화된 이 시기에 맞는 덕성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찾아나가야 할 것”이라며 강조했다.

이어 “이사회의 안정적 운용과 일관된 목표를 향해 지속적으로 뜻을 모을 수 있도록 하고 산하 교육기관들의 당면 과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이사장은 또 “사학이 당면한 어려움은 상당수 존재하고, 그 해결방법 역시 쉽지는 않지만 덕성학원이 걸어온 지난 100년의 역사 속에 녹아 있는 설립자와 수많은 선배들이 쏟아 부었을 땀과 열정과 고통을 헤아려 보면서 그 실마리를 찾아 나가자”고 당부했다.

취임식에는 이 이사장의 대학교 은사인 김학준 단국대 석좌교수, 이 이사장의 지기인 김종철 한국수출입은행 감사가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정세균 국무총리와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영상으로 축사를 전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