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관 위드팜 부회장, 영남대에 1억원 기탁
박정관 위드팜 부회장, 영남대에 1억원 기탁
  • 김주원 기자
  • 승인 2021.03.2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최외출 총장과 김인숙 여사, 박정관 부회장이 (주)위드팜 영남대 발전기금 기탁식을 가졌다. 사진=영남대 제공
(사진 왼쪽부터) 최외출 영남대 총장과 김인숙 여사, 박정관 부회장이 위드팜 영남대 발전기금 기탁식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영남대 제공

[대학저널 김주원 기자] 박정관 위드팜 부회장이 영남대학교에 발전기금 1억원을 기탁했다.

22일 영남대에 따르면 박 부회장은 이전 영남대 약학관 신축기금으로 1억1000만원을 기탁한 데 이어 이번에 다시 장학금 1억원을 쾌척했다. 박 부회장은 앞으로 5년간 매년 2000만원씩 발전기금을 기탁할 예정이다. 영남대는 이번 발전기금을 ‘위드팜 장학금’으로 명명하고, 학생 장학금으로 활용한다.

박 부회장은 “적은 돈이지만 후배들이 공부하는데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되는 대로 모교와 후배들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 총장은 “어려운 시기에 발전기금을 기탁해주셔서 큰 힘이 된다”며 “약학대학이 더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영남대 약학과 75학번인 박 부회장은 지난 2000년 조제전문약국을 중심으로 위드팜을 창업했으며, 의약분업제도가 시행될 때 ‘조제전문약국체인’이라는 새로운 기업모델을 제시한 바 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