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3기 교육생 모집
대구보건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3기 교육생 모집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3.1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부터 12월까지 교육과정 운영
대구보건대 전경. 사진=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 캠퍼스 전경. 사진=대구보건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평생교육원은 보건복지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기관’으로 지정돼 3기 교육생을 모집하고 5월부터 12월까지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교육 대상은 간호조무사 자격을 취득하고 업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자다. 모집인원은 평일 야간반 40명, 주말 주간반 40명으로 총 80명이다.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의 커리큘럼은 ▲기본간호 ▲노화와 만성질환 ▲방문간호윤리 ▲가족간호 등 이론 360시간과 Lab(랩)실,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보건소에서 실습 340시간 등 700시간 교육을 이수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 수료 후에는 장기요양기관과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자(치매나 중풍 등 노인성 질환으로 독립적 생활이 어려운 노인) 가정을 방문해 간호, 진료 보조, 요양상담과 구강위생 등 간호서비스를 펼치며 전문직업인으로서 제 2의 인생을 시작하게 된다.

석은조 평생교육원장(유아교육과 교수)은 “포스트 코로나시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들은 국민들의 건강과 안정된 생활복지를 위한 필수직업군으로서 큰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며 “보건의료 특성화 대학의 강점을 내세워 최고의 교육환경, 최첨단 실습시설 등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로 교육생들의 직업능력 개발과 직무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접수기간은 4월 23일 오후 5시까지로 선착순 마감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보건대 평생교육원(전화 053-320-1284 또는 https://cec.dhc.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