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온라인평생교육원-독립기념관, 임직원 직무역량 MOU 체결
한국기술교육대 온라인평생교육원-독립기념관, 임직원 직무역량 MOU 체결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3.1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자 직무능력 향상 위해 맞춤훈련 등 지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캠퍼스 전경.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과 독립기념관은 12일 독립기념관 임직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맞춤훈련 지원 ▲만족도 조사 및 현업적용도 조사 참여 ▲대외교류 시 상호 홍보 협조 및 위상 제고 노력 등이다.

한국기술교육대 온라인평생교육원과 독립기념관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상호 협력해 이달부터 독립기념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이러닝 맞춤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며, 교육 수요조사를 통해 임직원에 대한 직무역량 향상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맞춤훈련을 지원한다.

오창헌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독립기념관 임직원의 디지털 직무 기초능력 향상을 위해 질 높은 이러닝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직무능력 향상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용관 독립기념관 사무처장은 “앞으로도 전문교육기관과 협업해 독립운동 가치 실현에 이바지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STEP(step.go.kr)을 통해 디지털 직무 기초능력 향상을 위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등 다양한 직업훈련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 국민 누구나 회원가입 후 전액 정부지원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