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우수학과·우수교원에 공로 표창 수여
서경대, 우수학과·우수교원에 공로 표창 수여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3.09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영철 총장, “우수교원, 우수학과 합심해 대학교육 위기 극복할 것”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는 9일 취업률 우수학과와 연구업적 우수교원, 강의 우수교원에 대한 공로 표창을 수여했다.

서경대는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맞춰 교육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대학 발전에 기여한 교원을 격려하고자 매년 교육 및 연구, 학과 운영 우수교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학생들의 취업경쟁력을 강화해 높은 취업률을 기록한 학과에게 시상하는 ‘취업률 우수학과’에는 ▲물류시스템공학과 ▲금융정보공학과 ▲디자인학부 3개 학과가 선정돼 표창과 학과지원금을 수여 받았다.

또한 2020학년도 국내외 논문, 연구비 수주 등의 부문에서 실적이 우수한 교원에게 수여되는 연구업적 ‘우수교원’에는 ▲나노화학생명공학과 이철민 교수 ▲토목건축공학과 최재순 교수 ▲영화영상학과 홍성대 교수 ▲전자공학과 서기성 교수 ▲컴퓨터공학과 이양선 교수 ▲헤어디자인학과 박은준 교수 ▲헤어디자인학과 진용미 교수 등 7명이 선정돼 각각 표창과 상금을 받았다.

강의 제반에 대한 학생 평가를 종합해 시상하는 ‘강의 우수교원’으로는 ▲아동학과 민미희 교수 ▲공공인재학부 이준복 교수 ▲금융정보공학과 최창열 교수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 이지안 교수 ▲인성교양대학 크리스푸 케이 교수 ▲군사학과 조철규 초빙교수 ▲뮤지컬학과 김형은 겸임교수 ▲헤어·메이크업디자인학과 이민선 강사 ▲헤어·메이크업디자인학과 최철호 강사 등 9명이 선정돼 표창장과 부상을 받았다.

최영철 총장은 “서경대가 서울지역 주요 대학 가운데 2020년과 2021년 신입생경쟁률 1위와 2019년 졸업생취업률 5위를 기록한 것은 우수교원과 우수학과들의 노력 덕분이다”며 “입학자원 급감, 대학 재정난 등 앞으로 대내외 교육환경이 더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우수교원, 우수학과가 힘을 합쳐 어려움을 잘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