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K-Move스쿨 ‘우수과정’ 선정...광주·전남 대학 유일
조선대, K-Move스쿨 ‘우수과정’ 선정...광주·전남 대학 유일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3.01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취업 실무경험·취업 연계 기회 제공
전담직원 배치·체계적 교육·현지 적응관리
2019년 100% 취업 성과 ‘운영기관 평가 최우수’
조선대학교가 올해 해외취업 연수과정인 ‘K-Move스쿨’ 일반과정 6년 선정에 이어 광주와 전남지역 대학교 중 유일하게 우수과정까지 선정되면서 지역의 ‘해외취업 거점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진=조선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조선대학교가 올해 해외취업 연수과정인 ‘K-Move스쿨’ 일반과정 6년 선정에 이어 광주와 전남지역 대학교 중 유일하게 우수과정까지 선정되면서 지역의 ‘해외취업 거점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해외취업 핵심사업인 K-Move스쿨은 외국에서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구인 수요에 적합한 맞춤형 연수 과정을 통해 직무 역량 및 어학 능력을 향상시켜 해외 실무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수료 후 미국 등 해외 취업과 연계를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올해로 6기를 맞았다.

올해 진행되는 K-Move스쿨에서 조선대는 ‘미국취업 국제경영인 양성 및 경력개발과정 6기’가 우수과정으로, 신규로 개설한 품질관리 실무자 양성과정 1기가 일반과정으로 선정됐다. 

특히 기존 일반과정이었던 ‘미국취업 국제경영인 양성 및 경력개발과정’이 주관 기관에서 ‘우수과정’으로 선정되었으며, 광주와 전남지역 대학에서는 유일하게 조선대학교가 K-Move스쿨 ‘우수과정’을 운영하게 됐다.

국제경영인 양성과정 6기 교육과정(상경계열)의 내용은 국제무역 흐름의 이해, 마케팅 전략 등으로, 취업분야는 무역, 금융, 통관 중개업 등이다. 품질관리 실무자 양성과정 1기는 공학계열 학생들의 해외 진출을 위한 교육과정이며, 품질관리 공정의 이해, 시스템 관리 교육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연수는 오는 6월에 시작되며 참여인원은 각 과정별 우수과정 20명, 일반과정 15명이다.

조선대는 K-Move스쿨을 5년간 운영했으며, 지난 2019년에는 4기 참여 학생 전원 취업을 달성했고, 2020년 5기 과정에서도 취업률 산정기간 종료 전까지 88%를 기록하며 산정기간 종료까지 100% 취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선대는 전담 직원을 채용해 연수생 상담 및 관리를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초교육대학 소속 원어민 교수와의 멘토링을 통해 영어 능력을 향상시키고 현지 생활 및 해외 취업 관련 상담을 제공해 참여 학생으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기도 했다.

K-Move스쿨에 참여한 연수생들은 외국 기업에 정식으로 고용되어 정착하거나 해외 실무경험을 인정받아 우리나라에 진출하는 다국적 기업에 성공적으로 취업하는 등 실제 취업시장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윤오남 조선대 취업학생처장은 “지금까지 조선대의 K-Move스쿨을 통해 많은 졸업생들이 해외취업 역량을 길렀고, 글로벌 인재로 인정받고 있다”며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K-Move스쿨이 확실한 징검다리가 될 수 있도록 책임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