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대, 제9대 승현우 총장 취임
서울여대, 제9대 승현우 총장 취임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2.2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화·평생교육 활성화 통해 글로벌 교육중심대학으로 도약할 것”
승현우 총장이 24일 열린 취임예배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승 총장은 “국제화 및 평생교육의 활성화를 통해 글로벌 교육중심대학으로의 도약과 재정적 안정화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사진=서울여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서울여대 제 9대 총장에 승현우 교수가 취임했다. 승 총장의 임기는 4년으로 다음달 1일부터 시작된다.

서울여대는 24일 50주년 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제9대 승현우 총장 취임예배를 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취임예배에는 학교법인 정의학원 송재식 이사장,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장 신정호 목사, 김낙훈 전 동덕여대 총장, 최형심 총동창회장 등이 참석했다.

서울여대는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교내·외 구성원들을 위해 취임예배 영상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승 총장은 취임사에서 “국제화와 평생교육의 활성화를 통해 글로벌 교육중심대학으로의 도약과 재정적 안정화를 이루며, 산학협력과 지역사회 협력 기능을 강화해 클러스터형 지식 창출과 생산기능의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며 “수평적 의사소통을 활성화함으로써 대학 공동체의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확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기독교 정신과 바롬인성교육이라는 정체성을 확립하고 강화해 구성원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승 총장은 서강대를 졸업하고 미국 일리노이공과대학에서 석·박사학위를 취득했다. 1994년 서울여대 교수로 부임한 이후 국제협력부장과 교무처장, 정보미디어대학장, 대학원장 등을 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