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취창업지원센터, 유학생과 함께 하는 취업캠프 실시
건양대 취창업지원센터, 유학생과 함께 하는 취업캠프 실시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2.24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진로취업 컨설턴트 3명이 1대 1 집중 자소서 클리닉 진행
건양대 취창업지원센터가 지난 22일 유학생 대상 취업캠프를 실시한 가운데 진로취업 컨설턴트와 유학생들이 취업클리닉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건양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건양대학교(총장 이철성) 취창업지원센터는 지난 22일 유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캠프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건양대 국제교류원과 협력해 진행된 이번 취업캠프는 한국 취업에 관심 있는 유학생 9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대학 진로취업 컨설턴트 3명이 1대 1 집중 자기소개서 클리닉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취업캠프에 참여한 유학생들은 건양대에서 한국어 교육과정을 마치고 경상계열 등의 학과에 재학하고 있는 학부생들이다. 클리닉을 통해 건양대 진로취업 컨설턴트가 1대1 방식으로 학생들과 한국어 자기소개서를 검토하고 한국어 수준과 전공에 맞는 자기소개서가 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건양대 취창업센터는 유학생들이 한국 기업 채용공고에 응시해 서류면접 통과 후 대면면접 등 추가적 채용과정이 진행될 경우 즉각 1대1 면접지도를 실시하는 등 유학생들의 국내 취업을 위해 노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송민선 취창업지원센터장은 "유학생 대상 취업캠프는 지난해 10월에 이어 두 번째”라며 “한국어와 모국어에 익숙한 유학생들이 한국 기업에 취업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