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2020년 동계방중 HSP(High Success Project) 결과 발표
한성대, 2020년 동계방중 HSP(High Success Project) 결과 발표
  • 장원주 기자
  • 승인 2021.02.2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융합적 프로젝트 활동 통해 현실적인 문제해결 경험과 도전기회 제공
한성대 HSP 결과보고회 모습. 사진=한성대 제공
한성대 HSP 결과보고회 모습. 사진=한성대 제공

[대학저널 장원주 기자] 한성대 창의융합교육원(원장 노광현)은 지난 16일 교내 상상파크 플러스에서 2020년 2학기 동계방중 HSP(High Success Project) 결과발표회 및 시상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HSP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문제 해결을 위한 디자인싱킹 능력 및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문제해결 경험과 도전기회를 제공하는 한성대 대표 비교과 프로그램이다. 이번 HSP 프로그램은 ‘코로나19가 초래한 비대면 시대의 사회·환경 문제해결 방안’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됐다.

이번 결과보고회에서는 ▲참가자 등록 ▲개회사 및 인사말 ▲심사위원소개 ▲팀별 발표 및 심사 ▲심사평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총 9개팀, 34명이 자신들의 주제에 맞게 문제를 해결하고 결과물을 도출했으며 각 팀 별 심사결과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이 선정됐다. 수상한 학생들에게는 창의융합교육원장상이 수여됐다.

대상을 수상한 크리에이티브인문학부 1학년 유지현 씨는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느끼는 불안함을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했다”며 “우리가 만든 ‘휴대용 온도측정계–그립톡’을 통해 발열 유무를 자가진단함으로써 코로나 불안증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창원 한성대 총장은 “이번 HSP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문제해결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됐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디자인싱킹 능력과 자기주도적 학습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