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2020학년도 온라인 학위수여식 개최
서울시립대, 2020학년도 온라인 학위수여식 개최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2.19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2일 오전 11시 학교공식 유튜브 채널 통해 온라인 개최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서순탁)는 오는 22일 오전 11시 학교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0학년도 학위수여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유튜브에 스트리밍되는 학위수여식 영상 상영 중에는 실시간 채팅을 통해 온라인상에서 소통할 수 있으며, 내·외빈 축사와 학생들의 축하메시지 등이 담겨 학교 구성원 모두 함께 축하하며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서순탁 총장, 제성호 총동창회장을 비롯한 서정협 서울특별시장 권한대행과 김인호 서울특별시의회의장은 축사를 통해 졸업생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으며,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음악학과 학생들의 현악 4중주 연주도 이뤄진다.

한편 이번 학위수여식 영상에는 특별히 고 김창호 대장과 박한기 전 합동참모본부의장 명예박사 학위 수여 감사 소감 영상도 담긴다.

고 김창호 대장은 히말라야 8000급 14좌를 최단시간 무산소 완등하고 전 세계 산악인의 최고 영예인 황금피켈상을 수상하는 등 세계적 산악인으로서 산악문화 발전에 기여했다. 박한기 전 합동참모본부 의장은 우리 군의 최고 반열인 합동참모본부 의장까지 역임하면서 대학의 명예를 드높이는데 기여했다.

서순탁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학위수여식을 진행하게 됨에 따라 아쉬움이 크다”며 “서울시립대는 졸업생들이 벅찬 성취를 거두었을 때도, 시린 실패를 맛보았을 때도 사랑스런 눈길을 떼지 않는 부모같은 마음으로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