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산악인 고 김창호 대장·박한기 전 합참의장에 명예박사학위 수여
서울시립대, 산악인 고 김창호 대장·박한기 전 합참의장에 명예박사학위 수여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2.1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2일 2020학년도 온라인 학위수여식서 학위 수여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원장 김효)은 오는 22일 2020학년도 온라인 학위수여식에서 세계적 산악인 고 김창호 대장과 박한기 전 합동참모본부 의장에게 명예박사학위를 수여한다. 

고 김창호 대장은 서울시립대 경영학과 출신으로 도전정신과 개척정신으로 히말라야 해발 8000m급 14좌를 최단시간(7년 10개월)에 산소통 없이 올랐을 뿐 아니라 강가푸르나 남벽에 코리안웨이 신루트를 개척하고 자신이 경험하고 공부한 수많은 산악활동을 기록으로 남기는 등 산악문화 발전에 기여했다. 또 산악인의 최고 영예인 황금피켈상을 한국인 최초로 수상하는 등 세계적 산악인으로서 학교의 명예를 높였다.

박한기 전 합참의장은 서울시립대 건축공학과 출신으로 1983년 ROTC로 임관해 대한민국 군인으로 37년 이상 복무하면서 국가 안보와 국민들의 안전보장에 이바지했으며 대한민국 군의 최고 반열인 합참의장으로서 학교의 명예를 높인 공을 인정받았다.

서울시립대는 오는 22일 오전 11시 서울시립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되는 온라인 학위수여식에 고 김창호 대장의 활동 모습 및 명예 박사학위 수여 관련 유족의 소감과 박한기 전 합참의장의 소감을 담은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