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커리어플래닝 프로그램 '신입사원-팀장-임원과정' 시행
대구한의대, 커리어플래닝 프로그램 '신입사원-팀장-임원과정' 시행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2.1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과 기업에 대한 이해 기반으로 역할별 직무에 대한 학습·경험 제공
대구한의대 LINC+사업단이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 진행한 커리어플래닝 신입사원-팀장-임원과정 교육 장면. 사진=대구한의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박수진)은 지난 달 20일부터 지난 3일까지 LINC+사업단 참여 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직과 기업이해를 위한 커리어플래닝 프로그램 신입사원-팀장-임원과정’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예비 취·창업인으로서의 역량 개발을 위해 조직과 기업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역할별 요구 직무에 대한 학습 및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커리어플래닝 프로그램은 신입사원과 팀장, 임원과정의 단계별로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SK 기업문화를 반영한 신입사원 입문교육 과정 ▲카카오 기업문화를 반영한 신임 팀장 역량개발 과정 ▲삼성 기업문화를 반영한 신임 임원 경영관리 과정으로 각 역할에 따른 특정 기업의 조직문화를 제공해 적용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김재훈(항공서비스학과·4학년)씨는 “이번 커리어플래닝 신입사원-팀장-임원과정을 이수하면서 비즈니스 매너와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 협상실무에 관한 내용을 배울 수 있어 취창업 준비에 필요한 부분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박수진 LINC+ 사업단장은 “역할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주도적·도전적 삶의 자세로 학생 개인의 영향력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으로, 코로나19 상황에도 온라인으로 진행된 교육이 학생들에게 좋은 영향을 줬다”며 “학생들의 취창업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