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부권 5개 대학, 혁신공유교류 협정 체결
서울 동부권 5개 대학, 혁신공유교류 협정 체결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2.18 16:0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경희대, 고려대, 성균관대, 한국외대, 한양대 참여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경희대학교와 고려대학교, 성균관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한양대학교 등 서울 소재 동부권 5개 대학이 혁신공유교류 협정을 체결한다.

이들 대학은 19일 오전 8시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에서 뉴노멀시대의 비대면 교육 내실화를 위한 디지털 혁신 교육콘텐츠와 기술 공유협력을 위해 혁신공유교류 협정을 체결한다고 18일 밝혔다.

5개 대학은 협약을 통해 글로벌 교육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인재 양성과 혁신가치 창출이라는 대학의 사명을 실현하기 위해 대학 간 실질적 교류의 강화를 통해 공유·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구축, 실천할 계획이다.

5개 대학은 협정서 체결에 앞서 열리는 콜로키움에서 대학별 혁신 사례를 소개하고 공유해 각 대학이 보유한 고유 가치와 특징을 상호보완적 협력 차원에서 교육과 연구, 학제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5개 대학은 개방형 교육 플랫폼을 공유하고 디지털 혁신을 통한 교육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의 첫 걸음으로 혁신지원사업 공동 성과포럼 행사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02-18 20:28:54
이이제이적응이 오래갈것. 작은나라지만, 일본 강점기를 겪어서 불가피. 헌법,국제법,교과서(국사,세계사)안바뀜.Royal성균관대(국사성균관자격,한국 최고대),서강대(세계사의 교황윤허반영,성대다음Royal대)는 일류.명문끝.국가주권.자격.학벌없이 임시정부요인 개인설립 국민대,경희대,인하대(공대),이화여대,중앙대,한양대(공대만),가톨릭대(醫),항공대,왜구 서울대(100),연세대(국시110브),고려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