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LINC+사업단, Design Thinking 문제해결 온라인캠프
대구한의대 LINC+사업단, Design Thinking 문제해결 온라인캠프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2.1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적 문제해결 프로세스에 대한 학습
대구한의대 LINC+사업단의 Design Thinking 문제해결 온라인 캠프. 사진=대구한의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LINC+사업단(단장 박수진)은 1월 28일부터 29일까지 LINC+사업단 참여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Design Thinking 문제해결 온라인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문제를 숙고해 폭넓게 해결할 수 있도록 예비 취·창업인의 창의 역량 제고를 위해 기획됐으며, 마인드맵을 통한 주제 탐색과 Design Thinking 적용 사례를 분석하는 과정으로 관찰과 공감을 통한 대안 도출 및 가장 적합한 해결방안을 유도해내는 창의적 문제해결 프로세스에 대한 학습을 위해 진행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실시간 화상수업으로 진행된 교육에는 총 21명 학생들이 참여했다.

최수정(화장품공학부 산업품질공학전공, 3학년) 씨는 “Design Thinking이라는 창의적 문제해결 기법을 통해 아이디어를 생각해내고 그것을 실현시키는 과정을 진행하며 조원들끼리 생각을 공유하고 하나로 만드는 과정이 재미있었고 뿌듯했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을 주관한 LINC+ 사업단 박수진 단장은 “Design Thinking 문제해결 온라인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이번 캠프를 기반으로 도전의식과 창의력이 함양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