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동계방학 맞아 '진로·심리 통합캠프' 운영
청주대, 동계방학 맞아 '진로·심리 통합캠프' 운영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2.0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CJU 진로 준비 실천력 향상 캠프'
청주대 학생종합상담센터가 동계방학을 맞아 ‘2020 CJU 진로준비 실천력 향상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청주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학생종합상담센터는 동계방학을 맞아 학생의 진로자신감 향상, 진로탐색 및 진로준비 실천력 강화를 위해 ‘2020 CJU 진로준비 실천력 향상 캠프’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청주대 학생종합상담센터는 1월 20일부터 21일까지 ‘1차 CJU 진로자신감 향상 캠프’를,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2차 CJU 진로준비 실천력 향상 캠프’를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으로 청주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및 심리 통합캠프를 운영했다.

‘1차 CJU 진로자신감 향상 캠프’는 저학년을 대상으로 진로 자신감 향상을 위해 자기 및 직업세계 이해, 소그룹 진로 컨설팅, 아로마 테라피를 통한 스트레스 관리, 동기부여와 실천력을 강화하는 계획수립 실습 등으로 이뤄졌다.

‘2차 CJU 진로준비 실천력 향상 캠프’에서는 고학년을 대상으로 직무 소양 및 직무 이해, 소그룹 가상 직무체험을 통한 직무역량 실습, 자기소개서 및 면접 코칭, 정서의 긍정적 전환과 실천을 부르는 명상과 아로마 힐링 등이 진행됐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사회복지학과 김형준 씨는 “친구들과 진로와 행복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나눈 점이 좋았다”며 “석고 방향제 만들기 같은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면서 진로에 대한 깊은 생각을 해볼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김영배 학생종합상담센터장은 “이번 진로캠프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지친 마음과 학기 중 바쁜 학업일정으로 진로탐색의 시간이 부족했던 학생들이 진로탐색활동을 다양하게 해봄으로써 진로탐색 및 설정에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