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교직원 학습조직, '제4차 교육혁명' 번역 출간
성균관대 교직원 학습조직, '제4차 교육혁명' 번역 출간
  • 장원주 기자
  • 승인 2021.02.04 15:0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시대 교육 변화 및 미래 대학의 방향 모색
사진=성균관대 제공
사진=성균관대 제공

[대학저널 장원주 기자] 성균관대는 교직원 학습조직(염동기, 박정호, 홍창완, 권제훈, 김선효, 임규선)이 앤서니 셀던의 'The Fourth Education Revolution Reconsidered(2020)'을 번역한 '제4차 교육혁명'(성균관대학교출판부)을 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저자인 셀던은 2015년부터 2020년까지 버킹엄대 부총장을 맡았으며 영국의 대표적인 현대 사학자이자 교육학자, 논평가, 정치 작가이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도 교육은 소외되고 있다는 갈증에 목말라 이 책을 집필했다. 현재의 교육 모델이 가지고 있는 한계를 지적하면서 제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고 있는 기술발전, 특히 AI(인공지능)에 의해 촉진될 제4차 교육혁명과 코로나19가 교육에 미칠 영향들을 다뤘다.

이 책은 교육의 역사를 한눈에 들여다보는 것은 물론,나아가 교육계 종사자들이 변화하는 세상에 발맞춰 교육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그 길을 제시해준다. 

역자들은 대학 교직원으로서 미래사회 대비 고등교육 혁신을 위한 성균관대 학습조직에서 ‘AI시대 교육의 변화 및 미래대학의 방향’ 모색의 일환으로 이번 도서를 번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02-04 16:42:16
강원대, 고려대(구한말 서민출신 이용익이 세운 보성전문이 모태, 동학란을 일으킨 천도교 소속이다가, 해방후 친일파 김성수가 인수 고려대로 변경).

윤진한 2021-02-04 16:41:31
헌법 임시정부가 중요.Royal성균관대(한국최고대)와 서강대(성대다음)는일류,명문. 法(헌법,국제관습법).교과서(국사,세계사)>입시점수 중요. 논란必要임시정부요인 개인설립 국민대,신흥대(경희대),인하대(공대), 끝. 완충女 이화여대. 중앙대, 한양대(공대만),가톨릭대(醫),항공대,초급대出 경기대,명지대,아주대,서울교대,後포항공대,카이스트,유니스트,한예종, 패전국老隸.賤民 왜구 서울대(100번),왜구 국시110브[왜구 부산대.경북대.전남대.이리농림고 후신 전북대 농대가 기반이며 초급대등 융합한 전북대(공동 108번),왜구 시립대(109번),연세대(일본강점기 연희전문 후신 연세대(국시110브)], 왜구 서울대와 추종세력에 눌려온 지방대이며 점수낮은 제주대,충남대.충북대.강원대, 고려대(구한말 서민출신 이용익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