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버니 샌더스 밈’ SNS에 공개 눈길
경희사이버대, ‘버니 샌더스 밈’ SNS에 공개 눈길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2.0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 대통령 취임식 ‘버니 샌더스 밈’ 통해 힐링 선사
경희사이버대가 SNS에 공개한 '버니 샌더스 밈'. 사진=경희사이버대 제공
경희사이버대가 SNS에 공개한 '버니 샌더스 밈'. 사진=경희사이버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가 지난 25일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을 통해 ‘버니 샌더스 밈’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4일 경희사이버대에 따르면 지난달 20일 열린 미국 조 바이든 대통령 취임식에서 패딩과 털장갑을 착용하고 다리를 꼰 채 앉아있는 샌더스의 사진이 공개되고, 전 세계적으로 밈(meme)이 인기를 끌자 이에 동참한 것이다.  

경희사이버대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신·편입생들의 입학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편을 시작으로 ‘입학설명회 오픈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도착 5분 전’과 ‘버니샌더스님께서 KHCU 온라인 강의 수업에 참석 하였습니다’ 등 4편을 잇따라 공개했다.

경희사이버대의 ‘버니 샌더스 밈’을 접한 이들은 “경희사이버대에는 언제 방문 했냐”, “버니 샌더스가 왜 이리 초조해 하느냐”, “온라인 강의 수업에 참석했는데, 질문은 없었느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경희사이버대와 함께한 버니 샌더스 밈’ 을 기획한 경희사이버대 커뮤니케이션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모든 이들의 얼굴에 미소를 띄게 하고 싶었다”며 “잠시지만 모두 힐링이 됐으면 하는 마음이다”고 전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지난달 교육부가 발표한 2020년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 평가에서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경희사이버대는 지난 2007년과 2013년 평가에서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된 것에 이번 2020년 평가까지 교육부로부터 ‘사이버대학 최초 3회 연속 최우수 대학’으로 공식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