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문체부, 체육예술 우수인력 교육 참여 활성화 위한 MOU 체결
교육부-문체부, 체육예술 우수인력 교육 참여 활성화 위한 MOU 체결
  • 장원주 기자
  • 승인 2021.02.0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예술동아리, 학교스포츠클럽, 농어촌교육 등 참여 활성화 도모

[대학저널 장원주 기자] 교육부(부총리 겸 장관 유은혜)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체육예술 우수인력의 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해 3일 충남 공주시 공주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생 체육예술활동 기회를 최대한 보장하기 위해 문체부를 중심으로 예술체육요원, 스포츠 스타, 전문 예술인 등 체육예술 분야의 우수한 인력들을 확보해 학교에 연결한다.

교육부에서는 교육청과의 협력으로 학교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체육예술교육 관련 활동 분야를 발굴해 우수인력과의 연결을 지원한다.

교육부와 문체부는 학교체육예술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유지하고 체육예술 분야 우수인력을 활용한 학교체육예술교육 지원 활성화를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교육부는 체육예술 분야 우수인력을 활용한 학교체육예술교육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활동 분야 발굴, 학교 수요조사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문체부는 학교체육예술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예술체육요원 등 체육예술 분야 우수인력을 확보하고 학교에 연결할 계획이다.

이날 체육요원으로 복무 중인 프로야구 이정후 선수가 전국의 12개 농어촌 지역 학생 9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특강 및 멘토링 등을 실시했다.

특강은 인천 옹진군 연평중, 전남 진도군 의신초, 경북 울진군 삼근초 등 농어촌학교 학생들에게 잊히지 않는 추억과 미래 삶의 소중한 밀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예술체육요원을 비롯한 스포츠 스타, 전문 예술인 등이 학생예술동아리, 학교스포츠클럽, 농어촌교육, 진로체험, 교육기부 등 다양한 학교교육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게 돼 코로나19로 인한 학생의 정서적 결손 보완과 회복탄력성 증진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정종철 교육부차관은 “체육예술 분야의 우수인력들이 학교교육에 다양하게 참여하게 돼 매우 감사드린다"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가적·지역적 자원들이 미래사회의 주인공인 학생을 위해 학교체육예술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정배 문체부 제2차관은 “체육·예술요원들이 학교 교육 프로그램에 활발하게 참여함으로써 사회와 어린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드리고 병역의 의무 또한 충실히 이행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원한다”며 “교육부와의 업무협약이 정책 협업의 모범사례가 돼 부처 간 협업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리라 믿는다”고 밝혔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