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유지율 1위 건양사이버대, 원격대학 평가 상위권
학업유지율 1위 건양사이버대, 원격대학 평가 상위권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2.03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건양사이버대학교(이원묵 총장)가 전국 사이버대를 대상으로 실시된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 평가’에서 상위권 ‘B등급’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교육부는 원격대학의 대학경영, 교육환경, 그리고 교육과정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이를 토대로 국내 사이버대학의 교육경쟁력 강화방안을 지원하고자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을 ‘고등교육법’에 근거해 설립된 19개 사이버대학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 평가에서 건양사이버대학교는 B등급을 받았다.

이번 ‘인증·역량진단’은 원격대학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됐으며, 원격대학 재학생의 지속적인 증가에 따른 교육환경 점검 및 대학의 자발적 개선 유도, 성인 학습자의 학습권 강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원묵 총장은 “대학은 교육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 대학 발전계획과 인재상의 정립, 교수학습지원 체계 구축, 혁신적인 학사제도 운영,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개설, 차세대 이러닝 시스템 운영, 대학의 물리적 서버를 클라우드 전환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IT비즈니학과와 ICT융합학과를 신설하는 등 4차 산업혁명과 국가경제발전에 꼭 필요한 학과를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건양사이버대는 10일까지 2021학년도 전기 신입생과 편입생을 추가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표 홈페이지(www.kycu.ac.kr) 또는 대표전화(1899-3330)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