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교육 선도, 글로벌사이버대 2021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K-교육 선도, 글로벌사이버대 2021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1.18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인도네시아 비누스 대학에 이어 인도 힌두스탄 공과대학과의 학점교류를 잇따라 성사시키며, K-교육을 이끄는 교육한류 선도대학으로 주목받고 있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가 2021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을 19일부터 실시한다.

글로벌사이버대는 세계 최초로 뇌교육 4년제 학위과정 신설을 기반으로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학부 커리큘럼을 자랑하는 실용학문 중점 원격대학이다. 

특히,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우고 있는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들이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작년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한 인도 힌두스탄공과대학(HITS) 학생들은 3월부터 ‘K명상: Brain Education Meditation’ 원격과목을 수강한다. 글로벌사이버대는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 및 한류-뇌교육 특성화 전략에 따라, 외국인을 위한 전용 학사관리시스템 구축을 완료한 상태다.

한류 선도대학답게 천안 본교 캠퍼스에는 한민족역사문화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압구정에 자리한 서울학습관에 작년 K-POP홍보관 ‘팝콘’ 및 글로벌케이팝진흥원을 개설했다.

코로나19로 급변하는 교육환경의 변화 속에서 국내 대학 최초로 ‘K-미네르바 대학’ 비전을 선포하는 등 한국형 미래교육 혁신모델도 선도하고 있다.

또한, 2015년 서울대병원과의 공동연구를 통한 심신힐링 뇌교육 프로그램 연구개발 성과를 비롯해, 지난 4년간 감정노동힐링365 프로젝트에 이어 작년부터 ‘토닥토닥 마음힐링365’ 시즌2를 시작하는 등 감정코칭 전문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뇌교육융합연구소, 한국뇌기반감정코칭센터, 글로벌케이팝진흥원 등 특성화 부설기관이 설립돼 있으며, 사이버대학 중 높은 수준의 장학금을 지원해 등록금의 부담 없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는 것이 커다란 장점이다.

모집 학과는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뇌교육융합학과 ▲스포츠건강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실용영어학과 ▲융합콘텐츠학과 ▲방송연예학과 ▲융합경영학과 ▲동양학과 ▲AI융합학과 등 총 11개 학과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글로벌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go.global.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