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한방식품조리영양학부, 온라인 글로벌프로그램 진행
대구한의대 한방식품조리영양학부, 온라인 글로벌프로그램 진행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1.1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시마네현립대학과 학생 및 교육 교류
대구한의대 한방식품조리영양학부가 지난해 1월 식품산업 전문인 양성을 위한 글로벌 실무역량 강화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을 진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한의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한방식품조리영양학부는 오는 21일까지 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외 자매대학인 일본 시마네현립대학과 학생 및 교육 교류를 위한 온라인 글로벌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대구한의대 LINC+사업단과 국제교류팀이 지원한 이번 프로그램은 세계 인구 고령화에 따른 노인식품영양관리 방안에 대한 해외사례 학습과 활용을 위해 ‘한일 노인영양서비스 현황 및 영양관리정책 방향’을 주제로 실시한다.

교육은 대구한의대 홍주연·공현주 교수와 일본 시마네현립대 이마나카 미에 교수가 한국과 일본의 사례에 대해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 강의를 하고, 매 차수 종료 후 토론과 퀴즈 등을 실시해 학생들의 전공과 실무 능력 강화를 꾀한다.

교육 후에는 양 대학 교수와 학생들이 참석하고 민지영 대구한의대 교수가 통역을 맡아 학생들의 주제 발표와 교육성과를 공유하는 ‘실시간 온라인 교육성과 공유회’를 할 예정이다.

대구한의대 한방식품조리영양학부와 시마네현립대 건강영양학과 간 국제교류프로그램은 양대학 전공 간 글로벌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고 외국사례 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전공능력 강화, 글로벌 마인드 함양 및 해외취업 관심도 제고를 위해 지난 2018년도부터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