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성악과, 세계 최고 수준 1대 1 레슨 제공
서울사이버대 성악과, 세계 최고 수준 1대 1 레슨 제공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1.1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대학 최초 ‘성악과’ 개설…12일 신·편입생 모집 마감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 음악대학이 온라인 음악교육의 성공적인 사례를 만들고 있다. 2018년 개설한 성악과는 피아노과, 실용음악과와 함께 언택트 시대 음악교육의 기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2일 서울사이버대에 따르면 음악대학 성악과는 체계적으로 준비된 성악 이론 콘텐츠는 물론 1대 1, 1대 3 마스터클래스 등 온라인 레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철저한 방역 속에 하이브리드 대면 레슨, 해외대학 교수진 특강, Disklavier를 이용한 러시아와의 온라인 성악 교육 등이 진행된다.  

이규도 석좌교수를 중심으로 하는 우수한 교수진의 지도 아래 실기와 성악 전반에 대한 체계적 이론을 습득할 수 있다. 아울러 문화예술 관련 특정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졸업 후에는 성악, 뮤지컬, 대중음악 등의 전문연주자, 음악 강사, 유아 음악 교사, 음악 감독 등에서 활약할 수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12일 자정까지 2021학년도 상반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서울사이버대는 1년 4학기제를 통한 빠른 학사취득과 커리어코칭센터를 통한 전문 커리어 코치와의 1대 1 맞춤형 진로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또 ‘온라인 즉시제출 서비스’를 시행해 학력증빙서류를 제출 받고 있다. PC와 모바일로 지원서를 작성한 후 입학서류를 쉽게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도록 해 비대면 시대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사이버대학 최대 규모의 독립 인텔리전트 캠퍼스(1만6천㎡)와 부산, 대구, 경기, 강원, 광주, 인천, 분당 등지에 총 7개의 지역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사이버대학 최초로 ‘학생맞춤학기제(1년 4학기제)’를 적용해 직장인이나 전문인들이 자신의 환경에 맞게 수업을 분산 수강하고 졸업 시기를 조정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학과별 전공과 관련된 국가·민간 기관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지원 및 특별 프로그램이 운영돼 졸업과 동시에 학사학위는 물론,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서울사이버대는 사이버대학 최초 이러닝 국제대회 ‘IMS Learning Impact Awards 2011’에서 은상을 수상한 고품질 강의 콘텐츠 ‘SCU Smart WAVE 4.0’ 등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2021학년도 상반기 신·편입생 모집 학과는 세계 최초의 온라인 클래식 음악대학 성악과를 비롯해 새롭게 신설된 뷰티(미용)디자인학과, 로봇융합전공, 1인방송전공, 안전관리전공를 포함한 8개 단과대학(학부) 총 38개 학과(전공)다. 

전체 모집학과는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소프트웨어융합전공, 국제협력·북한전공, 직업·진로상담전공, 국방융합관리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 로봇융합전공(신설), 안전관리전공(신설), 1인방송전공(신설)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웹·문예창작학과, 뷰티디자인학과(신설)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음악치료학과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apply.iscu.ac.kr)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 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관심자 대상으로 1대 1 맞춤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어,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개인별 맞춤형 입학 상담과 캠퍼스 투어 및 관심 전공 교수와의 직접 상담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