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신·편입생 모집 8일 마감
대구사이버대, 신·편입생 모집 8일 마감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1.08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합격자 발표…‘1차 지원이 합격에 유리’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가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1차 모집을 8일 자정 마감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14일 발표된다. 

신·편입학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과 관계없이 누구나 입학이 가능하다.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이면 3학년으로 편입학도 지원 가능하며, 장애 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일 경우 등에는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한 학기 수업료는 18학점 기준 126만원으로 오프라인 대학의 3분의 1 수준으로 경제적 부담이 적으며 40여종의 장학제도가 마련돼 있다. 재학생의 75%가 장학금 수혜를 받아, 학생 1인이 직접 부담하는 한 학기 등록금은 평균 43만7천원에 수준이다. 

또한 국가장학금 지원 대학으로 기초생활수급대상과 소득분위 1~6분위까지의 학생은 전액장학 대상으로 교육비 부담이 전혀 없으며, 7~10분위에 해당하더라도 교내장학을 통해 저렴한 등록금으로 대학을 다닐 수 있다.

홍주연 입학학생처장은 “전년대비 110% 지원자 상승이 예상된다. 언택트가 뉴노멀이 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사이버대학의 사회적 위상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대구사이버대가 언택트 사회에서 각광 받을 것으로 주목되는 휴먼케어 분야에서 최고의 특성화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승희 입시팀장은 “매년 2차보다는 모집정원이 많은 1차 지원이 합격에 유리하다. 전년 대비 지원자가 높은 상황에서 합격 가망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서둘러 지원절차를 진행해 1차에 지원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대구사이버대 입학지원은 입학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입학관리본부를 통한 유선상담 또는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대구사이버대’를 검색 후, 채널추가를 하면 된다. 또한 입학 홈페이지 내에 마련된 교직원이 직접 찾아가는 입시상담 및 온라인 입시설명회 등의 신청을 통해 보다 심층적인 입학상담이 가능하다.

대구사이버대의 모집학과는 ▲재활과학부(놀이치료학과,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임상심리학과, 재활상담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 ▲교육·행정학부(특수교육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행정학과) ▲창의공학부(전자정보통신공학과, 발달재활학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