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신동인 씨, 어려운 후배 위해 매년 장학금 기부
경희사이버대 신동인 씨, 어려운 후배 위해 매년 장학금 기부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0.12.2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무회계학과 수석 입학…장학금 후배 위해 기부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세무회계학과에 재학 중인 신동인(사진) 씨는 수석으로 입학해 매년 수혜 받은 장학금을 어려운 후배들을 위해 기부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경기도 동두천시에서 건축 및 토목에 필요한 자재의 유통업에 종사하고 있는 그는 지인의 권유와 추천으로 경희사이버 세무회계학과에 입학하게 됐다. 

신 씨의 학업과 향후 계획에 대해 들어봤다. 

Q. 경희사이버대 세무회계학과에 입학하게 된 계기와 인상 깊은 수업이 있다면. 
지인의 추천으로 공부를 하고자 결심했고, 경희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학과도 알게 됐다. 특히 권해숙 교수님의 열정적인 강의가 인상 깊었으며, 어려운 시기에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이끌어주셔서 감사하다. 

Q. 경희사이버대 세무회계학과 수업이 현재 하고 있는 일에 도움이 되고 있나.
현재 건축, 토목에 필요한 자재의 유통업(도소매)에서 운영 및 관리를 하고 있다. 수업과 여러 가지 일을 병행하다보니 시간적으로 어렵고 힘들었지만 나름 즐겁게 하고 있다.

세무회계학과 수업을 통해서 유통 기업 운영에 필요한 기초에서 부터 세무, 회계, 자금관리를 직접 관리하고 있는데 실무적으로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Q. 입학 시 수석으로 입학하고 매년 수혜 받은 장학금을 기부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중학교, 고등학교를 어렵게 졸업하고 대학입학을 포기하게 됐던 때를 생각해 어려운 학생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다. 

Q. 졸업 후 향후 계획은.
지역사회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현재 적십자 활동을 하고,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 이사 겸 감사로 활동하면서 어려운 가정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는 걸 알게 됐다. 더욱이 올해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이 많다. 작은 힘이지만 조금이라도 어려운 분들을 돕는 일을 함께하고 싶다.

Q. 경희사이버대에 지원하고자 하는 예비 입학생들에게 한마디 전한다면.
절대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곧바로 시작하길 바란다. 경희사이버대 최고의 교수님들의 열정적인 강의로 자신을 업그레이드하고, 꿈과 희망을 이루길 바란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내년도 1월 12일)까지 2021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학과(전공)는 ▲IT·디자인융합학부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미래인간과학스쿨 (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보건의료관리학과 ▲한방건강관리학과 ▲후마니타스학과 ▲NGO사회혁신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청소년·가족전공) ▲미디어문예창작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실용음악학과 ▲일본학과 ▲중국학과 ▲미국문화영어학과 ▲한국어문화학과 ▲한국어학과 ▲미디어영상홍보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전공,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 ▲글로벌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금융부동산학부(금융경제전공, 도시계획부동산전공)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관광레저경영전공, 항공·공항서비스경영전공) ▲외식조리경영학과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khcu.ac.kr/ipsi/)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