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협, 2주간 정시모집 대학별 온라인 상담 실시
대교협, 2주간 정시모집 대학별 온라인 상담 실시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0.12.2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 개최 취소에 따른 대입정보 제공 방안 마련
대입정보포털어디가(www.adiga.kr)에서 129개 대학 일대일 상담 신청 및 대학별 입시정보 확인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홈페이지. 사진=어디가 홈페이지 캡쳐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홈페이지. 사진=어디가 홈페이지 캡쳐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 개최가 취소됨에 따라 2주간 대학정보포털 ‘어디가’를 통해 대학별 온라인 상담을 실시한다.

대교협은 28일부터 내년 1월 8일까지 대입정보포털 어디가(www.adiga.kr)를 통해 2021학년도 정시 대학별 온라인 상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앞서 대교협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2021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 개최를 취소했다. 그러나 수험생들에게 정확한 대입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어 비대면 온라인 상담 운영을 결정했다.

온라인 상담에는 전국 129개 대학이 참가했으며,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에 들어가 ‘대학별 대입상담’ 배너(오른쪽 하단)에 연결된 링크로 각 대학에 1대1 상담(화상상담 61개교 포함)을 신청하고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대교협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많은 수험생들이 공신력 있는 대입정보에 접근할 기회를 얻지 못했다”며 “박람회 개최 취소에도 불구하고 수험생들을 위해 2주간 온라인 상담에 협조해 주신 대학입학 관계자들에게 감사하고, 내실 있는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대교협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