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정시 입학정보 ] 성신여자대학교
[ 2021 정시 입학정보 ] 성신여자대학교
  • 임지연 기자
  • 승인 2020.12.28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전과 혁신으로 첨단분야 인재 양성하는
성신여자대학교


‘인성 · 지성 · 감성으로 미래 이끄는 성신인’ 양성

 

4차 산업혁명 시대 융합인재 양성 위한 최첨단 인프라 확충
성신여자대학교(총장 양보경)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및 신산업에 대응하는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인프라를 확충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도서관은 최신 IT 기술과 디자인을 접목, 단순 자료 수장 공간을 넘어 학습지원 공간으로서 패러다임 변화에 맞춘 학습과 협업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강의실에도 새로운 변화를 줬다. 교수자·강의 중심에서 학습자 중심의 학습 공간으로 ALC(Active Learning Classroom)를 구축했으며, 도자 제품의 다량 생산을 돕는 설비를 도입하고 산업도자에 특화된 학부생들의 창업활동을 보다 안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공예 BI 센터를 열었다.

교육환경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자 돈암동 수정캠퍼스 인근에 지하 1층~지상 5층, 전체 65실 규모의 최신 시설의 기숙사도 신축했다.

미래 신산업 대응 전문지식 인재 양성 박차
성신여대는 사회 수요에 부응하고 미래 신산업에 준비된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2016년 산업연계 교육활성화 선도대학(PRIME) 사업 및 여성공학인재 양성(WE-UP) 사업에 선정돼 공과대학 설립 및 공학 분야 여성 인재의 기반을 마련했다. 학제 개편을 단행해 ‘지식서비스공과대학’을 신설했고, 2021학년도에는 ‘첨단학부’를 신설했다.

미래 산업과 사회 수요군을 고려해 신설된 첨단학부는 △수리통계데이터사이언스학부 △화학·에너지융합학부 △AI융합학부 △바이오신약의과학부 △바이오헬스융합학부 등 총 5개 학부다.

재학생 1인당 장학금 410만원
서울 內 사립대 중 2위, 여대 중 1위

성신여대의 재학생 1인당 장학금은 410만 2,628원이다(2019년 대학정보공시 기준). 서울 소재 5천명 이상 사립대학 중 2위, 서울 소재 여대 중 1위에 해당하는 규모다. 학생들의 등록금 부담 완화와 자기계발을 위한 다양하고 폭넓은 교내·외 장학제도를 마련한 결과 재학생의 92%(2019학년도 기준)가 연 1회 이상 장학금을 받고 있다.

‘52개 국가, 256개 대학’에서 펼치는 ‘글로벌 성신’의 꿈
성신여대는 52개국 256개 해외대학·기관과 교류하고 있으며(2020년 12월 기준), 다채로운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여성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미국 뉴멕시코대, 영국 로햄튼대, 프랑스 그르노블알프스대, 오스트리아 비인대, 중국 심천대, 일본 지바대 등 세계 유수의 대학들과 활발하게 교류하며 학생들을 위한 해외진출의 발판을 다지고 있다.

최근에는 독일 쾰른대, 브라질 상파울루대, 인도네시아 가자마다대, 캐나다 UQAM(퀘벡대 몬트리올캠퍼스), 콜롬비아 하베리아나대, 크로아티아 리예카대 등 새로운 명문대학들과의 교류 협약을 통해 국제교류의 다양성을 향상시켰다. 지역도 남미, 동남아시아, 북·동유럽 지역의 대학들까지 교류하며 저변을 넓혔다.

■ 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첨단분야 학부 신설
모집단위별 지정 수능영역/실기고사 반영비율 변경 내용 충분히 살펴봐야

성신여대는 2021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일반학생 가군 547명, 일반학생 나군 222명, 다군 40명 등 총 809명을 모집한다(정원내 기준). 정원외 전형 중 농 · 어촌학생, 특성화고교출신자, 기회균형선발, 특성화고졸재직자는 수시모집에서 미충원 인원이 있을 경우에만 모집한다.

일반계 학과는 수능 100%를 반영하고, 예 · 체능 계열 학과는 학과에 따라 수능 20~70%, 실기고사 30~80%를 반영한다. 특성화고졸재직자 전형은 수능 성적이 반영되지 않고 학생부 60%, 면접 40%로 평가한다.

수능 성적은 백분위 점수를 활용한다. 절대평가로 전환된 영어 영역은 1등급 100점, 2등급 95점, 3등급 85점 등 등급에 따른 백분위 환산점수를 활용한다. 모집단위별 수능영역 반영비율은 상이하므로 반드시 모집요강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

모집단위별 수능 지정영역은 반드시 응시해야 하며, 수능 지정영역 미응시자는 불합격 처리된다. 수학이 반영되는 경우 ‘가’형, ‘나’형 구분하지 않고 반영한다. 수능 지정영역에 탐구영역이 반영되는 경우 2과목을 응시해야 하며, 2과목 백분위 점수 평균을 반영한다. 2과목 모두 응시한 경우에 한해 제2외국어 또는 한문이 탐구 1과목으로 대체 가능하다.

수능 지정영역이 선택인 경우 성적이 상위인 수능영역을 반영한다. 지원자격 필수인 한국사의 경우 등급에 따른 가산점을 부여한다.

실기고사를 보는 예 · 체능 모집단위의 경우 실기고사의 반영 비율이 변경된 학과가 많이 있으므로 수험생은 반드시 이런 내용을 모집시기별 모집요강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

성신여대는 입학 홈페이지에 과거 입학 전형 결과를 모두 제공한다. 정시모집 지원 시 홈페이지(ipsi.sungshin.ac.kr)를 통해 전형별/학과별 최종합격자의 평균 성적, 경쟁률, 충원현황 등 지원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참고할 수 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