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면 입시설명회 줄줄이 ‘취소’…온라인 입시설명회에서 길을 찾자
대면 입시설명회 줄줄이 ‘취소’…온라인 입시설명회에서 길을 찾자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0.12.24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교협, 정시 대입정보박람회 취소…온라인 상담 대체 예정
각 시‧도 교육청, EBS도 온라인 상담센터 운영
EBSi의 '2020년 온라인 입시설명회' 영상 캡처.
EBSi의 '2020년 온라인 입시설명회' 영상 캡처.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면 진행되던 입시설명회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줄줄이 취소되고 있다. 입시설명회를 주최하던 기관과 업체들은 대면으로 개최가 어려워지자 온라인 전환을 서두르고 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가장 대표적인 입시설명회인 정시 대입정보박람회를 코로나19로 인해 취소한다고 24일 밝혔다.

대교협은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해지고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돼 박람회에서 제대로 된 입시 상담을 제공하기 어려워졌다”며 “정부 방역 지침을 준수할 경우 사실상 수험생과 학부모는 100명 정도만 수용할 수 있어 부득이하게 취소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오는 30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 1층 A홀에서 개최할 예정이었던 2021학년도 정시 대입정보박람회는 비대면 온라인 상담 등으로 대체될 예정이다.

대교협의 비대면 온라인 상담은 대입 정보 포털 ‘어디가’(http://adiga.kr)를 통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도 교육청, 온라인으로 입시 정보 제공

각 지역 교육청 및 EBS 또한 비대면으로 입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1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소재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졸업생 포함) 및 학부모 약 1,200명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대입 정시전형 대비 특별진학상담센터를 운영한다.

상담 신청은 12월 26일 오후 1시부터 28일 오후 1시까지 온라인 예약 사이트(http://sangdam.jinhak.or.kr)에서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이번 특별진학상담은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에서 개발‧보급한 쎈진학(Sen-Jinhak) 프로그램을 활용해 이뤄지며, 학생과 학부모도 간단한 성적 입력만으로 지원 가능 대학 등을 검색할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연구정보원 임유원 원장은 “이번 실시간 화상 진학상담이 코로나19 상황에서 진로·진학설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님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사교육비 경감과 공교육 기관의 진학지도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시교육청은 12월 28일부터 2021년 1월 6일까지 일요일을 제외한 9일 동안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2021학년도 대입 정시전형 대비 비대면 상담실’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대구진학진로지원단 소속 교사들이 상담을 진행하며, 학생 1인당 40~50분가량 전화를 통해 대학 및 전공 선정 등 진학과 관련한 여러 맞춤형 정보를 상세히 알려준다.

이와 함께 대구교육청은 내달 2일 오후 3시 유튜브 채널 ‘대구시교육청 진로진학 ON-AIR’를 통해 실시간 정시 지원 대비 정보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구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 등으로 정시모집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수험생들을 위해 맞춤형 입시전략 수립 지원에 나섰다”며 “대입 정보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지원 프로그램에 많은 수험생 및 학부모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안양시는 오는 29일과 30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2021학년도 정시모집대비 안양시 온택트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안양시와 안양시인재육성재단,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이 주최·주관하는 이번 정시모집대비 안양시 온택트 입시설명회는 사전접수를 통해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정시설명회가 진행되며 경기도진로진학센터 교사의 1:1 맞춤형 진학컨설팅으로 먼저 성적표를 기준으로 해 입시전형 지원가능대학의 정보를 제공한다.
 

EBS, 맞춤형 온라인 상담 제공

EBSi는 홈페이지를 통해 홈페이지를 통해 대표 강사가 맞춤형 온라인 상담을 제공한다.

앞서 EBS는 수능 직후, 수능 풀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수능 직후에는 EBS 수능 전문 강사진이 총출동해 해설 강의를 제공했으며, 빠른 채점, 등급컷 서비스 등을 제공했다.

EBS는 대입 준비를 위해 등급컷을 참고해 ‘EBS 대입상담실’을 운영한다. 전문 입시 선생님들에게 목표 대학에 입학하기 위한 입시 전략 등을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다.

EBS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EBSi(www.ebsi.co.kr)는 물론, EBSi 모바일 웹과 앱에서도 데이터 요금 차감 없이 이용 가능하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