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과학과 연극 결합한 크리스마스 과학강연극 진행
한양대, 과학과 연극 결합한 크리스마스 과학강연극 진행
  • 임지연 기자
  • 승인 2020.12.2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유기 속 캐릭터와 함께 ‘적정기술’ 소개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한양대학교(총장 김우승) 청소년과학기술진흥센터가 오는 24일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크리스마스 과학강연극을 연다. 

최정훈 센터장은 ‘과학’을 어렵게 느끼는 청소년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지난 2002년부터 매년 연말 크리스마스 과학강연극을 개최해왔다. 

크리스마스 과학강연극은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 교육개념 기반 과학기술과 공학, 인문사회, 예술을 융합해 청소년들에게 과학문화 체험의 장을 제공한다는 평을 받아왔다.

올해는 ‘산타와 함께하는 마음이 따뜻한 적정기술(Warm-Hearted Science with Santa)’을 주제로 다양한 적정기술 속 과학 원리를 서유기 속 캐릭터들과 함께 소개한다.

최정훈 센터장은 “크리스마스 과학강연극이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연말을 보내고 있는 상황 속에서 학생들에게 작은 위안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양대와 현대모비스, ㈜한양비이에스티교육이 후원하는 이번 크리스마스 과학강연극은 24일 오후 1시부터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과학강연극 시청 후 설문지를 작성한 참가자 200명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