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대, 제39회 졸업영화제 ‘PUZZLE’ 개막
서울예대, 제39회 졸업영화제 ‘PUZZLE’ 개막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0.12.2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31일까지 무비블록 졸업영화 상영 가능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서울예술대학교(총장 이남식)가 제39회 졸업영화제를 연다. 

서울예대에 따르면 제39회 졸업영화제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22~31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된다.

이번 영화제에는 독창적인 소재와 연출, 탁월한 기술을 자랑하는 서울예대 영화전공 졸업생들 영화 18편이 상영된다. 특히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영화 제작 환경이 열악했음에도 불구하고 위기들을 극복하고 완성돼 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화제 첫날인 22일은 오프라인 영화제로 메가박스 동대문점에서 열리며, 이날 오후 9시부터 31일까지는 온라인 영화제가 독립 단편영화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 무비블록에서 진행된다.

오프라인 영화제는 모두 4개의 섹션으로 구성되며, 1~3섹션에서는 졸업영화 18편이 상영되며, 마지막 4세션에서는 졸업영화제 시상식이 진행된다. 오프라인 영화제는 코로나19로 인해 관객수가 제한된다. 

시상식에서는 졸업영화 시상과 더불어 올해 한국 영화계를 빛낸 감독들에게 수여하는 작가상과 서울예대 영화전공을 빛낸 동문들에게 수여하는 동문상 시상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지난 2018년에는 ▲작가상 이환 감독 ▲동문상 양동엽 편집감독, 2019년에는 ▲작가상 봉준호 감독 ▲동문상에 이옥섭 감독 ▲배우·감독 구교환이 공동수상했다. 

무비블록에서 진행되는 온라인 영화제는 22~31일 10일간 무비블록 로그인 후 자유롭게 졸업영화 시청이 가능하다. 

특히 지난 20일부터 역대 서울예대 졸업영화제 최우수상(레디고 상) 수상작 5편이 무비블록에 선공개됐다. 

‘제39회 서울예술대학교 졸업영화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서울예대 졸업영화제 공식 SNS(https://www.instagram.com/siafilmfes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