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술정보원, 세종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중·고 아이디어 설계 공모전 개최
교육학술정보원, 세종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중·고 아이디어 설계 공모전 개최
  • 장원주 기자
  • 승인 2020.12.09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공간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하는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청사 전경. 사진=KERIS 제공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상징 이미지. 사진=KERIS 제공

[대학저널 장원주 기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박혜자, 이하 KERIS)은 내년 2월 19일까지 세종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에 개교할 중·고교의 창의적으로 실현 가능한 설계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세종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중·고등학교 아이디어 설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교육분야 전문기관으로 지정된 KERIS에서 직접 주최해 국토교통부가 2023년까지 조성하는 세종 5-1생활권의 스마트학교를 구축하기에 앞서 ‘도시 자원 연계 학습 환경 조성’과 ‘하이브리드 학습 환경 조성’이 가능한 학교 설계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응모내용은 도시의 인프라를 학교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학교와 도시 자원을 연계한 학습 환경 조성 아이디어와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비대면 교육, 대면 교육 등 ▲다양한 수업 방법에 대응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융합 학습 환경 조성 아이디어를 작품에 담아 공모할 수 있다.

응모자격은 스마트시티와 중등교육공간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 전문가 등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대상은 800만원, 최우수상은 300만원 등의 상금이 주어진다. 입상자 중 일부는 향후 사업 진행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며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smartcity-schoo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교 공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며 “공모에서 발굴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활용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주도할 수 있는 도시 기반의 교육 선도 모델을 정립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