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유‧초‧중‧고‧특 모든 가정에 3만원 식재료 상품권 지원
광주시교육청, 유‧초‧중‧고‧특 모든 가정에 3만원 식재료 상품권 지원
  • 장원주 기자
  • 승인 2020.12.0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만명 학생 가정에 지급…식재료 구입에만 사용
광주시교육청 전경. 사진=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 전경. 사진=광주시교육청 제공

[대학저널 장원주 기자]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무상급식 대상인 유·초·중·고·특수학교 20만명의 모든 학생 가정에 식재료 구매를 위한 학생 1인당 상품권 3만원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상품권 지원사업은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와 시교육청이 협의해 진행하는 ‘학생 가정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특히 광주 지역 여건을 반영해 ‘학생 가정 식재료 상품권 지원사업’으로 추진한다.

상품권 지원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원격수업과 부분등교 등으로 집행되지 못한 학교급식 예산을 활용하는 것으로 3만원권 온누리상품권이 지급된다. 시교육청은 식재료 구입비로 전액 사용토록 학부모 동의를 받을 계획이다.  

상품권은 별도 신청 없이 학교에서 학생 인편, 워킹스루, 드라이브스루, 등기우편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공급하며 가정통신문과 학부모 문자발송을 통해 지원 사실을 통보할 예정이다.

올해 유치원을 포함한 초‧중‧고(특수) 전체로 확대 시행 중인 시교육청 무상급식사업은 지방자치단체 협력사업이다. 식재료 상품권 지원사업을 위해 시의회(교육문화위원장 김나윤) 및 자치단체와 잔여 예산 사용 협의를 거쳐 교육청·시‧구가 부담하고 있는 학교급식비로 집행하며 총 60억원 규모다.

홍양춘 시교육청 행정국장은 “농산물뿐 아니라 다양한 식재료를 구입할 수 있으며 학부모 선택권을 보장하도록 상품권을 지원하기로 의견을 모았다”며 “이번 식재료 구매 상품권 지원으로 급식중단 등에 따른 각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식재료 소비가 촉진되는 등 경제 파급효과가 커 지역경제 선순환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