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대 김익성 교수, ‘상전 유통학술상’ 최우수학술연구상 수상
동덕여대 김익성 교수, ‘상전 유통학술상’ 최우수학술연구상 수상
  • 장원주 기자
  • 승인 2020.12.04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견학자로서 유통정책분야 전문가 활동
3일 김익성 동덕여대 교수가 '상전 유통학술상' 최우수학술연구상 수상하며 소감을 밝히고 있다. 사진=동덕여대 제공
3일 김익성 동덕여대 교수가 '상전 유통학술상' 최우수학술연구상 수상하며 소감을 밝히고 있다. 사진=동덕여대 제공

[대학저널 장원주 기자] 동덕여대(총장 김명애)는 김익성 교수가 지난 3일 서울 롯데월드타워 SKY31에서 열린 2020년 '상전(象殿)유통학술상’ 시상식에서 정책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해 연구장려금 1500만원과 상패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상전유통학술상은 한국 유통산업의 선구자인 롯데그룹 고(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공적을 기리면서 한국 유통학과 산업 발전에 공헌한 학자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한국유통학회가 제정하고 롯데그룹이 후원한다. 총 상금규모는 8500만원이다. 

이번 상전유통학술상은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김 교수는 중견학자로서 유통정책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해왔다. 특히 김교수는 대형유통업체와 중소기업, 소상공인 간 갈등해소와 공생발전모델 개발 등을 통해 유통학문 및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받았다. 

김 교수는 독일 국립프랑크푸르트대학에서 경영학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중소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중기벤처기업부 규제심의위원 및 갈등조정위원장과 대통령직속 국민고충처리위원회 산업재정분과위원, 한국유통학회장 등을 역임했다

아울러 그는 대통령표창과 BMW학술상을 수상한 바 있다. 100여편의 저서와 학술논문을 발표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