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차 NRC 교육혁신연구회 포럼 겸 제161차 KEDI 교육정책포럼, 30일 개최
제6차 NRC 교육혁신연구회 포럼 겸 제161차 KEDI 교육정책포럼, 30일 개최
  • 장원주 기자
  • 승인 2020.11.27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초중등교육 새로운 표준과 쟁점’, ‘공유성장형 대학체제 개편방안’ 주제
한국교육개발원 상징 CI. 사진=KEDI
한국교육개발원 상징 CI. 사진=KEDI

[대학저널 장원주 기자] 한국교육개발원(KEDI, 원장 반상진)은 오는 30일 온라인에서 '유초중등교육의 새로운 표준과 쟁점', '공유성장형 대학체제 개편방안'을 주제로 ‘제161차 KEDI 교육정책포럼’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아울러 이번 포럼은 경제·인문사회연구회(NRC, 이사장 성경륭)가 운영하고 있는 ‘NRC 교육혁신연구회’ 포럼을 겸해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교육 관계 기관 및 사회 각계 전문가들의 참여를 통해 국가 교육혁신 방향 및 추진 전략을 논의하는 ‘NRC 교육혁신연구회’ 위원들과 관련 협동연구 연구진을 주축으로 유초중등교육의 새로운 표준과 쟁점에 대해 논의하고 공유성장형 대학체제 개편방안에 대해 토론해 발전방향 및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성 이사장의 인사말로 시작되는 포럼에서는 ‘유초중등교육의 새로운 표준과 쟁점’을 주제로 최교진 세종시 교육감)이 발제하고 ‘공유성장형 대학체제 개편 방안’을 주제로 반 원장이 순차적으로 발제한 뒤 발제 내용을 중심으로 참여자 전체 자유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유초중등교육의 새로운 표준과 쟁점’은 유초중등교육의 전망과 담론 등에 대한 분석 및 관련 쟁점을 공유하는 내용 등으로 발표가 진행된다.

‘공유성장형 대학체제 개편방안’ 발표는 한국 고등교육의 현황과 쟁점, 교육부 ‘대학혁신 지원 방안’ 주요 내용과 과제에 대해 분석하고 한국 대학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미래교육에 대한 전망과 현안 진단을 토대로 새로운 교육체제 및 교육혁신 지원체계의 구축을 위한 교육혁신의 방향성과 세부 실천전략의 기반을 마련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