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도시과학연구원, 27일 ‘SMF-IJUS’ 국제 세미나 개최
서울시립대 도시과학연구원, 27일 ‘SMF-IJUS’ 국제 세미나 개최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0.11.26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안정,’ ‘지역의 혁신과 성장,’ ‘스마트한 도시교통’ 3가지 주제 실시간 온라인 진행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서순탁)는 27일 도시과학국제저널(IJUS:International Journal of Urban Sciences)이 국토·도시 분야 아시아 유일의 SSCI(세계적인 사회과학 분야 논문인용색인) 등재 학술지가 된 것을 기념해 ‘2020 서울메트로폴리탄포라(SMF)-도시과학국제저널(IJUS) 국제 세미나’를 개최한다.

서울시립대는 도시 분야를 선도하는 특성화 대학으로 도시 분야의 지식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서울메트로폴리탄포라(Seoul Metropolitan Fora)를 정기적으로 개최해왔다.

아울러 (사)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회장 김현수)와 공동으로 국제 저명 학술지인 도시과학국제저널(IJUS)을 발간하여 세계적으로 국토·도시계획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주거안정,’ ’지역의 혁신과 성장,‘ ’스마트한 도시교통‘ 등 3가지 주제로 열릴 이번 국제 세미나에서는 김경환 서강대 교수(전 국토부 차관), 세계은행 수석 경제학자 윌리엄 세이츠 박사, 알렉산드라 레이스 미국 UC어바인 교수, 잉청 리 중국 사이스이스트 대학 교수, 손정원 영국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 교수 등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도시 전문가와 석학들이 참여하여 주요 이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서순탁 총장은 “서울시립대는 세계 도시들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들을 확인하고 미래 도시를 준비하기 위한 실용적인 해법을 모색하는 의미에서 이번 국제 세미나를 마련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전 세계 대도시가 공통으로 겪고 있는 도시문제에 대해 글로벌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지식 공유의 자리를 계속해서 이어 가고 싶다”고 전했다.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국제 세미나는 2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가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