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 새로운 대학, 서울사이버대학교
언택트 시대 새로운 대학, 서울사이버대학교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0.11.2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부응한 38개 학과(전공) 운영, 온라인 교육 맞춤형 커리큘럼
12월 1일부터 신 ·편입생 모집, 전문대졸 이상 편입생 관심 집중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2021 신설학과 및 전공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 www.iscu.ac.kr)는 2021학년도 신설학과 및 전공을 통해 사회적 수요와 트렌드에 맞춘 교육을 제공한다. 디자인대학에 신설되는 뷰티디자인학과는 21세기 미의 트렌드를 선도할 뷰티전문가와 에스테틱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미용예술, 헤어, 네일, 메이크업 등 뷰티디자인에 관한 교육을 다룬다.

미래융합인재학부에는 로봇융합전공, 안전관리전공, 1인방송전공이 신설된다. 로봇융합전공은 최근 로봇기반의 비대면 일 처리의 효율성이 부각, 로봇 인력 육성의 필요에 따라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안전관리전공은 근로자 및 국민의 산업안전보건에 대한 인식 증가와 규제강화로 안전 관련 인재 수요의 증가에 대비해 개설된 전공이다. 1인방송전공은 유튜브 등 전세계 디지털 영상 콘텐츠의 파급효과를 고려해 영상 제작 및 편집에 대한 요구 충족을 위해 개설됐다.

1대 1 커리어코칭,
취업역량 극대화 위한 학생 맞춤형 코칭 프로그램

‘커리어코칭센터’ SCU CC(Career coaching Center)는 학사학위 취득, 재교육, 신규 취업 및 이직, 전직 등 다양한 비전과 목표를 가진 재학생의 적성 및 역량을 고려해 전문 커리어 코치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서울사이버대가 자랑하는 커리큘럼이다.

집중커리어코칭 프로그램 구축을 통해 1단계(직업적성검사 및 직업선호도 검사 L형), 2단계(커리어코칭상담), 3단계(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4단계(취업특강 및 면접클리닉 참여), 5단계(실전 구직활동) 등 단계별로 1대 1 맞춤형 진로상담과 더불어 커리어 역량을 개발하도록 지원한다.

개인별 이력과 희망 직무에 따라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까지 맞춤형 밀착 상담을 실시하는 코칭 프로그램은 입사준비는 물론 전공과 관련된 국가 및 민간 기관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지원과 더불어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해 재학 중에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이런 프로그램들을 통해 졸업과 동시에 학위뿐 아니라 각종 자격증을 취득해 취업과 승진에 직접적인 도움을 받고 있다.

‘SCU 멘토링’ 학생 호응도 높은 독보적 커리큘럼

SCU 멘토링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절대적인 호응을 자랑하는 서울사이버대의 독보적인 커리큘럼이다. 재학생과 신·편입생 후배들의 교류를 독려해 상부상조를 이끌어내며, 신·편입생 대학생활 적응 및 만족도 증대, 선후배간의 유대감 증진 및 인적 네트워크 형성, 전공교과 학습에 요구되는 기초학습능력 향상, 온라인 학습 노하우 전수, 온·오프라인 만남 주도, 소속 조원들 간의 친분관계 유지, 진로탐색 및 설계와 개인별 학습 로드맵 구축 등 대학생활 전반에 대한 정보를 공유, 신·편입생간 유대 및 교류를 쌓게 된다.

사이버대 최초 모바일 강의 서비스 도입
최대 규모 캠퍼스 활용한 교육 편의성 제공

서울사이버대는 사이버대학 중 최초로 모바일 강의 서비스를 도입했다. 현재 서울사이버대에서 시행중인 SCU SMART WAVE 이러닝 시스템은 사이버대학 중에서도 우수하기로 손꼽히는 모바일 강의 서비스다.

2010년부터 시작한 모바일 강의 서비스는 스마트폰으로 수강하더라도 출석이 인정될 뿐 아니라 PC와 거의 동일한 수강환경을 제공한다. 모바일로 서비스 되는 강의의 비율도 전체 강의의 99.5%를 달성했고 이는 사이버대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수강 이어하기 기능과 재생 속도 조절 기능이 있어 자신의 여건에 맞게 학습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현재 사이버대학 중 최대 규모의 독립 인텔리전트 캠퍼스(16,000㎡)를 비롯해 광주·대구·대전·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에 운영 중인 7개 지역캠퍼스를 통해 다양한 오프 특강 및 강의, 선후배와의 교류의 장 등 학생만족을 위한 최상의 교육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2021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서울사이버대는 12월 1일부터 신 ·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학생 수요조사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게 신설하는 뷰티(미용)디자인학과, 로봇융합전공, 안전관리전공, 1인방송전공을 포함한 8개 단과대학(학부) 총 38개 학과(전공)이다.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소프트웨어융합전공, 국제협력·북한전공, 직업·진로상담전공, 국방융합관리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 로봇융합전공(신설), 안전관리전공(신설), 1인방송전공(신설)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 · 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웹·문예창작학과, 뷰티디자인학과(신설)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음악치료학과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 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apply.iscu.ac.kr)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대학원에서는 11월 2일부터 2021 전기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과 상담및임상심리전공 석사과정을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입학홈페이지(http://grad.is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