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기업보안데이’ 연다
서울여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기업보안데이’ 연다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0.11.2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보안 심포지엄과 경진대회…온라인으로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전혜정) 정보보호특성화사업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기업보안 이론과 실무’를 주제로 기업보안데이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기업보안데이는 오는 27일 10시 기업보안 심포지엄과 경진대회로 구분해 열릴 예정이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1부 기업보안 심포지엄은 최신 기업보안 이슈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유로운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심포지엄에서는 ▲코로나19 이후 ‘New reality’시대의 사이버보안 발전 방향(김민수 삼정KPMG 상무) ▲핀테크 인증보안(이은배 페이북 부장) ▲제조산업에서의 데이터 활용사례 및 정보보호(강철 한국지멘스 상무) 등 IoT(사물인터넷)와 핀테크, 빅데이터와 융합한 보안 관련 기업전문가 특강이 진행된다. 

2부 기업보안 경진대회는 서울여대 기업보안융합전공과 정보보호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기업보안의 다양한 난이도 문제를 풀이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전세계 해커의 공격으로부터 대한민국을 방어하라!’라는 주제로 웹과 시스템, 네트웤, 포렌식, 리버싱 등의 문제들이 출제될 예정이다. 

김형종 정보보호특성화대학 사업단장은 “기업보안데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우리에게 필요한 기업보안의 현황을 파악하고 이에 슬기롭게 대처하기 위한 지식을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업보안에 관심있는 학생과 일반인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기업보안데이 중 심포지엄 참여 신청은 링크(https://forms.gle/AiK4Xr8XjsuxTg9E9) 또는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기업보안데이 포스터=자료:서울여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