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2021 THE 세계대학평가’ 컴퓨터학 부문 ‘국내 6위‘
세종대, ‘2021 THE 세계대학평가’ 컴퓨터학 부문 ‘국내 6위‘
  • 임지연 기자
  • 승인 2020.11.1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151~175위 차지
세종대 전경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가 영국 고등교육평가 기관인 THE(Times Higher Education)가 발표한 ‘2021 세계대학평가’에서 컴퓨터학 부문 국내 6위, 세계 151~175위를 차지했다. 

THE 세계대학 평가는 세계 1,500개 이상의 대학을 대상으로 △교육 여건 △연구실적 △논문 피인용도 △국제화 △산학협력수입 등 5개 평가 항목에 총 13개 지표에 대한 평가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세종대는 2015년 미래창조과학부 SW중심대학사업에 선정된 이후 ‘전교생 SW코딩교육’, ‘SW융합연계전공’, ‘SW집중 교육과정’, ‘SW해커톤’ 등의 차별화된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창의·융합적인 인재를 길러내고 있다. 

세종대는 SW 중심대학사업 선정 이전인 2014년부터 국내 최초 수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입학 전 SW 교육과정인 ‘예비대학’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이 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SW 교육과정 모범사례’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이듬해 이를 정규 학기 교육과정으로 편성해 국내 최초로 전교생 SW 코딩 교육을 의무화했다.

이후 SW 중심대학사업 선정을 계기로 매년 SW 비전공자의 전공계열별 특성과 실습 과정의 문제점을 파악해 교육 운영, 콘텐츠 및 실습을 점진적으로 개선했다. 

이를 바탕으로 2018년부터 세종대는 교재와 강의 교안을 포함한 모든 교육 콘텐츠를 전공계열 및 수준에 따라 맞춤형으로 새롭게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체 개발한 온라인코딩평가시스템을 전교생 코딩 실습 교육에 활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