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 9년 연속 대상
한국장학재단,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 9년 연속 대상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0.11.12 1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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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 콘텐츠 활용도, 고객 호응도 부분에서 높은 평가 받아
유튜브, 인스타그램 중점적으로 활용해 소통 경쟁력 확보
지난 1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3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 대상·소셜미디어 대상」시상식에서 한국장학재단 조성철 이사(가운데)가 ‘인터넷 소통대상’과 ‘소셜미디어대상’을 수상하고 박영락 한국인터넷소통협회 회장(왼쪽)과 방재홍 한국인터넷신문위원회 위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장학재단 제공)
지난 1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3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 대상·소셜미디어 대상」시상식에서 한국장학재단 조성철 이사(가운데)가 ‘인터넷 소통대상’과 ‘소셜미디어대상’을 수상하고 박영락 한국인터넷소통협회 회장(왼쪽)과 방재홍 한국인터넷신문위원회 위원장과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장학재단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은 지난 11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3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 대상·소셜미디어 대상’에서 ‘소통경영 부문 대상’, ‘공공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장학재단은 기업과 공공기관의 고객지향적인 소통마케팅 능력을 평가해 선정하는 ‘대한민국 인터넷소통 대상·소셜미디어 대상’에서 지난 2012년부터 올해까지 총 9년 연속 수상했다.

장학재단은 단순 정책소개에 그치지 않고, 국가장학금 신청홍보 등 사업주기별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해 소셜미디어 채널 전반과 콘텐츠 활용도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소통활동 전반에 대한 평가에서 공공부문 평균인 78.21점보다 훨씬 높은 82.11점을 받았다.

장학재단은 웹툰과 대학생 홍보대사 제작영상, 인플루언서 연계영상 등 소셜미디어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정보를 전달한 노력을 높이 평가 받았다.

조성철 장학재단 이사는 “한국장학재단 고객인 대학생에게 맞는 온라인 소통 전략을 선제적으로 이행한 것이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국민과의 비대면 소통을 유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민과의 실질적인 소통을 확대해 국가장학금과 학자금대출 등 다양한 정보에 소외되는 계층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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