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나만의 취업전략 수립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대구대, 나만의 취업전략 수립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 김주원 기자
  • 승인 2020.11.1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실시간 강의 통해 학생 맞춤형 취업준비 전략 소개
공공기관·공기업 취업전략, 중견·강소기업 취업전략, 기업분석 취업 강의 진행
‘나만의 취업전략 수립 맞춤형 프로그램’ 중 기업정보 탐색방법 온라인 강의 화면.
‘나만의 취업전략 수립 맞춤형 프로그램’ 중 기업정보 탐색방법 온라인 강의 화면.

[대학저널 김주원 기자]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가 학생들의 취업 선호에 따라 맞춤형 지원을 하는 ‘나만의 취업전략 수립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대구대 진로취업처는 10~11월 중 ▲공공기관·공기업 취업 전략 ▲중견·강소기업 취업전략 ▲기업 분석을 통한 실전 취업 전략 등으로 나눠 온라인 실시간 강의를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5회에 걸쳐 6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수강했다.

공공기관·공기업 취업전략 강의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과 블라인드 채용, 직무·직렬별 취업준비 핵심 사항, 주요 공기업·공공기관 채용공고 분석 등의 내용을 다뤘다.

또한 학생들은 중견·강소기업 취업전략 강의를 통해 대기업과 중견기업·강소기업 바로알기, 지역별·산업별 우수 중견·강소기업 찾아보기, 중견·강소기업 취업 준비방법 및 전략 등을 배웠다.

이외에도 기업분석의 필요성과 잘못된 기업분석 사례 및 기업 검색의 노하우, 기업분석 내용의 자기소개서 적용 사례 등을 배우며 실전 취업을 위한 준비 상태를 점검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정주현(산업복지학과) 씨는 “나 자신과 기업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통해 제대로 준비하는 ‘지피지기’의 마음으로 취업 성공에 이를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