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지역 국립대학과 'K2H Triangle 창의설계캠프' 개최
한밭대, 지역 국립대학과 'K2H Triangle 창의설계캠프' 개최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0.11.11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밭대가 지난 6~7일 공주대, 군산대와 공동으로 마련한 ‘K2H Triangle 창의설계캠프’ 참가자들.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6~7일 대천한화리조트에서 공주대, 군산대와 공동으로 ‘K2H Triangle 창의설계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립대학육성사업 ‘대학 간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다양한 전공분야의 학생 교류 및 산업수요 맞춤형 비교과 프로그램 공동 추진으로 창의융합인재 양성의 기회 제공과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 과정은 총 3단계로, 1단계 비대면 온라인 교육, 2단계 아이디어 도출 1박 2일 캠프, 3단계 성과포럼 등이다.

한밭대 27명, 공주대 26명, 군산대 24명 총 77명의 학생이 참여해 지난 달 27일부터 3일까지 핀테크(한밭대), 드론(공주대), 자율주행(군산대)에 대한 온라인 기초교육을 받았다.

이어 지난 6일과 7일 실시한 1박2일 캠프에서는 팀을 구성하고 직접 아이디어 기획, 설계(디자인), 제작 및 발표하는 일련의 과정을 진행했다.

3개교 총 9개의 팀의 발표 및 심사 결과, 한밭대는 권승영 외 8명으로 구성된 ‘쇼미더코인’ 팀이 최우수상을, ‘싹쓰리’ 팀이 우수상, ‘돈워리’ 팀이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한밭대 대학혁신단 오용준 단장은 “이번 K2H Triangle 창의설계캠프를 통해 앞으로도 국립대학 간 지속적인 네트워크 교류가 활발히 이뤄져 사업추진 효율성을 높이고, 각 대학의 교육 분야 전문성을 살려 공동으로 실시함으로써 지역사회 인재 보급에 시너지 효과를 높였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마지막 3단계 성과포럼은 2021년 1월 중순 군산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