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서, 구글포에듀케이션과 실시간 양방향 수업 위한 ‘크롬북 활용 웨비나’ 개최
에이서, 구글포에듀케이션과 실시간 양방향 수업 위한 ‘크롬북 활용 웨비나’ 개최
  • 장원주 기자
  • 승인 2020.11.09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초·중·고 교사 대상, 실시간 양방향 수업 관련 크롬북 활용 방안 제시
에이서가 구글포에듀케이션과 공동으로 10~11일 실시간 양방향 수업을 위한 ‘크롬북 활용 웨비나’를 개최한다. 사진=에이서
에이서가 구글포에듀케이션과 공동으로 10~11일 실시간 양방향 수업을 위한 ‘크롬북 활용 웨비나’를 개최한다. 사진=에이서

[대학저널 장원주 기자] 전세계 크롬북 시장점유율 1위 업체 에이서가 구글포에듀케이션과 공동으로 실시간 양방향 수업을 위한 ‘크롬북 활용 웨비나(Web Seminar)’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10일과 11일 양일에 걸쳐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웨비나는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학교 수업 현장에서 크롬북을 통해 이뤄질 수 있는 다양한 양방향 학습 방안이 제시한다.

크롬북은 구글에서 개발한 크롬 운영체제(OS)를 기반으로 하는 노트북으로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콘텐츠로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일선 교육현장에서 새롭게 각광을 받고 있다.

미국에서는 2012년 교육시장 점유율 1%였던 것이 2013년 16%, 2014년 39%로 성장했고 2018년에는 미국 초·중·고 교육시장에서의 점유율이 60%에 육박할 정도로 상승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한국에서도 국제학교 등 일부에서 사용되던 것에서 점차 전국 초·중·고교로 사용처가 확대되고 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구글 드라이브,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설문지 등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는 공동작업 도구 서비스 모음이라고 할 수 있는 구글 워크스페이스에 대해 자세히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아이캔스크린, 클래스카드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는 물론 구글 클래스룸을 활용한 학급 구성과 부가 기능에 대한 활용방안이 시연된다.

아울러 크롬북의 최대 장점으로 꼽히는 하드웨어와 사용자에 대한 관리 방안도 제시되는데 CEU(Chrome Education Upgrade)를 통한 학습자 원격 통제, 유해사이트 차단 방법 등도 소개될 예정이다.

CEU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매니지먼트 프로그램으로 크롬북을 활용해 조직을 체계적이며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에이서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 19로 인한 언택트 환경에서 교육 현장은 물론 기업체에서도 크롬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며 “에이서는 크롬북 시장 리딩 기업으로 앞선 기술력의 크롬북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웨비나 등과 같은 다양한 형태의 커뮤니케이션도 활발하게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각 학교별로 발송된 공문 및 에이서코리아 카카오 친구서비스 계정을 통해 자세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