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한 복지분야 창업경진대회’ 개최
동국대, ‘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한 복지분야 창업경진대회’ 개최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0.11.05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한 복지분야 창업경진대회’가 민관 협력으로 처음 개최된다.

이번 경진대회는 보건복지부가(장관 박능후) 주최하고 동국대학교(총장 윤성이)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이 공동주관한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민기영)과 SW중심대학협의회(회장 서정연)가 후원하는 등 공공과 민간 협업으로 복지분야의 다양한 일자리 창출 및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할 계획이다.

전 국민 대상으로 복지분야 공공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복지분야 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해 디지털 뉴딜에 기여할 수 있는 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위함이다.

또한 복지 분야 빅데이터와 융합 가능한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업화 할 수 있는 창업아이디어 등을 공모한다.

공모 주제는 정보원이 제공하는 사회보장정보 통계데이터 등을 활용하거나, 해당 데이터와 융합가능한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업화할 수 있는 창업아이디어다.

국내 거주하는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30일까지 공모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인터뷰․발표심사를 거쳐 연말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공익성, 혁신성, 데이터 활용․융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할 계획이다.

시상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및 입선 등 총 16팀(명)이며, 대상은 1팀(명)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은 2팀(명)에게 각각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 동국대학교총장상과 상금 300만원을 수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복지로(www.bokjiro.go.kr) 및 정보원 홈페이지(www.ssis.or.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