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전국 중‧고교생 대상 해킹방어대회 개최
영남이공대, 전국 중‧고교생 대상 해킹방어대회 개최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0.11.03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e Hacking Championship Junior 2020’
참가 원하는 학생은 11월 2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는 오는 25일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해킹방어대회(The Hacking Championship Junior 2020)를 개최한다.

공학교육혁신협의회(회장 장동식)가 주최하고 영남이공대 공학기술교육선도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해킹방어대회는 2020공학페스티벌(E2Festa)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수 기술인 사이버보안의 인식 제고와 미래 사이버보안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11월 20일까지 전용 홈페이지(http://www.hackchamp.net)를 통해 사전 신청을 해야 한다. 참가 자격은 대한민국에 있는 중․고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내 한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예방을 위해 전과정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본선 대회는 오는 11월 25일 대회용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고 시상식은 11월 27일 공학페스티벌 스튜디오를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대회는 정보보안 관련 분야의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스틸리언(대표이사 박찬암)이 기술 자문으로 함께하며, 영남이공대 사이버보안과 보안동아리 YESS를 중심으로 대회 운영팀을 구성해 대회 플랫폼 구축, 문제 개발 및 출제 등 전반적인 운영과 대회진행을 맡을 예정이다.

공학기술교육선도센터 이종락 센터장은 “국내 최고의 정보보안 전문기업들의 적극적인 후원과 참여로 한층 수준 높은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대회가 미래의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중·고생들에게 공학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