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대-(주)이씨마이너, ‘빅데이터’ 산업 육성 위한 MOU
서원대-(주)이씨마이너, ‘빅데이터’ 산업 육성 위한 MOU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0.10.31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간 소프트웨어 1천 카피 무상 기증
서원대 엄태석 총장직무대행(왼쪽)과 ㈜이씨마이너 민광기 대표가 지난 30일 ‘빅데이터 분야 산학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 및 빅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기증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서원대학교는 지난 30일 빅데이터 솔루션 전문기업 ㈜이씨마이너와 ‘빅데이터 분야 산학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 및 빅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서 엄태석 서원대 총장직무대행과 민광기 ㈜이씨마이너 대표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지역 정책 연구 수행과 융복합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이씨마이너는 빅데이터 소프트웨어 1,000카피를 서원대에 3년간 무상 제공하며, 이는 빅데이터 관련 학과 수업 및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에 활용된다. 

또한 △산·학·연 공동 연구와 프로젝트 개발 및 정부 과제 수주를 위한 협력 △화장품 분야 등에 빅데이터를 응용한 연구 협력 △빅데이터 분석 교육 △양 기관의 지식과 기술의 정보·학술 교류 및 그 밖의 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엄태석 총장직무대행은 “빅데이터 분야의 전문기술을 갖춘 ㈜이씨마이너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연구·개발 기술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자 한다”며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시대를 이끌어갈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