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 ‘2020 데이터청년캠퍼스 우수대학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한림대, ‘2020 데이터청년캠퍼스 우수대학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0.10.3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과학융합스쿨 페퍼민트팀 우수상, 코칭팀 장려상 안아
한림대 페퍼민트팀이 지난 30일 열린 ‘데이터청년캠퍼스 프로젝트 발표회‘에서 우수상을 받고 있다.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한림대학교(총장 김중수) 데이터청년캠퍼스 참여 학생들이 지난 30일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최한 ‘데이터청년캠퍼스 프로젝트 발표회‘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데이터청년캠퍼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지원하는 빅데이터 청년인재 양성교육으로 12개 대학(한림대, 전북대, 고려대, 부산대, 동국대, 한남대, 경기대, 연세대, 홍익대, 경남대, 상명대, 세종대)이 참여했다.

한림대 페퍼민트팀(데이터테크전공 김민수 씨 외 4명)은 ‘건강검진데이터를 통한 건강점수 파악 서비스’라는 주제로 보건의료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Personal Health Record; PHR’ 데이터 축적이 개인 맞춤 건강코칭으로 선순환적 기대효과를 창출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해, 우수상을 받았다.

또한 코칭팀(데이터테크전공 조민섭 씨 외 5명)은 ‘감염병 진단 시간 및 경제적 비용 효율성을 위한 풀링 최적화 방안’을 구축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교육을 주관한 데이터과학융합스쿨은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헬스케어의 시장 확장성에 초점을 두고 ‘산업형 헬스라이프 빅데이터 서비스 개발과정’으로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사업책임자 데이터과학융합연구소장 박현숙 교수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교육용 보건의료 빅데이터 100만 표본 DB를 통해 실제 현장적용이 가능한 통계분석 및 데이터사이언티스트가 갖는 전문성을 훈련할 수 있었다. 또한 현장과의 미스매치를 최소화하기 위한 실무전문가와의 공동연구도 진행했다”고 전했다. 

한편, 한림대 데이터과학융합스쿨은 지난 9월 3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주최한 ‘산학관 현장실습’ 전국대학 15개의 프로젝트 경진대회에서도 최우수상(1등)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